학술지 논문투고시스템


본 페이지는 학회지 투고에 대한 국문 논문투고 안내 페이지입니다.

국문 논문투고 안내

한국연구재단 우수등재학술지인 한국전자거래학회지는 2003년부터 년 4회(2,5,8,11월호) 발행하고 있으며, 추후 발간횟수를 점차 늘릴 계획에 있습니다.

논문투고 자격

  1. 공저자중 반드시 한 분은 학회 회원이어야 합니다.
  2. 논문은 반드시 하단의 투고규정 및 원고작성요령을 숙지한 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게재 결정된 논문은 학회논문투고관리시스템에 입력된 본인의 e-Mail 및 주소로 게재료 청구 및 논문 별쇄본이 발송되오니, 정확한 연락처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4. 게재확정 논문의 경우 교신저자와 제1저자는 학회 회원이어야 합니다.

국문 논문투고시스템(ACOMS+) 회원가입 및 투고 안내

기존의 학회 회원 분들도 논문투고를 위해서는 별도로 본 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합니다. 아직 국문 논문투고시스템에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주십시오.

1. 회원가입

  • 우측 상단 [로그인] -> [사용자 계정 생성] 을 클릭하시어, 회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기본적으로 입력하실 정보는 ID, 비밀번호, 성명, 소속, 부서명, e-mail, 휴대전화번호, 우편물 수령주소 입니다.
  • 회원가입 란의 하단에는 관심분야, 전문연구회, 세부전공을 기입하는 란이 있습니다. 이 중 세부전공은 필수 입력항목이니 반드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 및 회비납부 후 학회 사무국에 연락을 주시면, 회비 입금내역 확인 후 가입 처리해 드립니다. (논문투고는 금년도 연회비를 내신 분만이 가능하게 시스템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 논문투고

  • 먼저 회원가입 시 등록하신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하신 후 [논문투고] -> [신규 논문 투고]를 선택하시고, 논문제목,초록, 키워드 및 저자(공저자 포함) 등을 순서에 따라 입력 후 투고하실 논문파일을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입력이 끝난 후 마지막 단계의 [투고] 버튼을 클릭하시면, 논문이 제출됩니다. 긴급논문의 경우 아래의 학회 계좌로 긴급투고료를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투고료 및 게재료

  1. 논문투고료
    * 일반논문 투고료 : 2006년 12월 7일 개최된 이사회 결정에 따라 폐지되었습니다.
    * 긴급논문 투고료 : 12만원 (투고료는 전액 긴급논문 심사료로 운영됩니다.)
    * 투고전 입금 (입금계좌 : 신한 300-05-015169, 예금주 : 한국전자거래학회)
  2. 논문게재료
    * 10page(학회지 인쇄기준)이내 30만원 (추가 1page 당 2만원, 게재 확정후 받음)
  3. 급행료
    * 급행료 30만원 (논문게재료와 별도로 게재 확정후 받음)
    ※ 긴급논문 투고시 급행 게재를 전제로 하오니, 이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4. 납부 방법

논문투고료, 논문게재료, 급행료의 입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래 계좌번호로 해당 금액을 입금
  2. 금액를 납부하실때는 보내는 사람 이름에 회원의 성함과 함께 회비명을 기재해 주십시오. (예:정우성투고, 정우성긴급)
  3. 입금완료 후에 사무국으로 전화(02-556-2257) 또는 이메일(sec@calsec.or.kr)로 통보

납부계좌번호: 신한은행 300-05-015169 (예금주: 한국전자거래학회)

기타 문의사항

  1. 우편 및 E-mail 을 통한 논문 투고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2. 하단의 국문 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하여 투고하시기 바랍니다.
  3. 회원 가입 및 회비 납입에 관한 문의는 학회 사무국으로, 논문 투고 및 심사 과정에 대한 문의는 편집위원회(journal@calsec.or.kr , 02-556-2257)로 해주십시오.